커뮤니티 : 일반자료실
제     목 201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 성 자 관리자
첨부파일

1. 개 강 일 자  : 2011. 03. 02(tn)

2. 수강신청 기간 : 2011. 02. 14(월) - 18()  5일간

3.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10. 03. 03(목) - 03.08(화)  4일간
   ※학과에서 폐강(변경)한 과목은 자동 삭제 또는 추가되지 않으므로 한 학기 이수 학점
   내에서
신청 하고 추후 출석부 명단도 반드시 확인하여 누락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4. 수강신청
  
가.  홈페이지(http://www.sejong.ac.kr) -> 학사정보서비스 -> 수업/성적 -> 강좌조회
       및 수강신청 -> 수강신청을 클릭하여 수강신청합니다.
  
나.   수강신청장소 :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다.   학번조회 : 주민등록번호로 검색 가능
 
      선수(보충)과목, 타학과과목, 한국어과목, 교차수강 및 학부4학년전공과목 수강
      
신청자는 인터넷 수강신청(가수강) 신청서를 출력하여 교과목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아 대학원교학과(광개토관 905)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학점이수가 가능합니다.
       외국인학생(2009이후 신입생)의 한국어과목신청의 경우 한국어관련 학비 감면을
       받은 학생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5. 수강신청 방법 : 검색된 과목에서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가.  선수(보충과목)

1)   (보충)과목이 대학원 과목일 경우검색된 과목에서 "선수"를 클릭한 후  "선수과목리스트"에서 해당과목을 클릭 하면 선수(보충)과목에 대하여 가수강"처리 되며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선수과목이수 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2)   선수(보충)과목이 학부 과목일 경우 : 검색구분 "타학과강좌 검색" 선택,  타학과 "일반대학원" 선택  및 해당학과를 검색   후 검색된 과목에서 "선수"를 클릭한 후 "선수과목리스트"에서 해당과목을 클릭 하면 선수(보충) 과목에 대학여 가수강처리 되며, 가수강신청서를 클릭하여 선수과목이수 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나.  학위과정간 교차수강 : 검색되는 과목 중 타과정(석사/박사) 과목의 신청버튼을 클릭 하면 가수강처리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 교과목 교차수강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아 대학원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다.  타학과(대학원)과목 : 검색구분 타학과강좌 검색선택, 타학과 일반대학원선택 및 해당학과를 검색 한 후 동일과정 과목의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가수강처리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 타학과(타대학원)과목 이수 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 타학과 과목은 동일과정의 과목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석사과정(석사, 공통), 박사과정(박사, 공통), 석박통합과정(석사, 박사, 공통)

라.  학부 4학년 전공과목 : 검색구분 타학과강좌 검색선택, 타학과 학부선택 및 해당학과를 검색한 후 검색된 과목에서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가수강처리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 학부4학년 전공과목 수강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일은 받아 대학원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마.  한국어 과목(외국인) : 검색구분 타학과강좌 검색선택 , 타학과 일반대학원선택하여 아시아학과를 선택한 후 한국어과목(기초한국어, 중급한국어, 고급한국어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가수강처리 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 한국어과목 수강 신청서(외국인)”을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2009학년도 이후 신입생의 경우 한국어관련 학비감면을 받은 학생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5. 수강신청(변경) 시 유의사항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관련 수료학점 및 선수(보충)과목 이수 안내(학칙 제47조, 학칙시행세칙 73조)
1.  
석사연계과정 : 2학기까지 수료학점을 모두 이수한 경우 
                       
3
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제출 가능
2.
석사,박사과정 : 3학기까지 수료학점 및 선수(보충)과목을 모두 이수한 경우
                   
4
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제출 가능
3.  
박통합과정 : 7학기까지 수료학점 및 선수(보충)과목을 모두 이수한 경우
                   
 8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제출 가능

가.   신입생 수강신청은 해당학과 학과장(주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은 후 신청하도록 합니다.
 ※선수(보충)과목을 지정 받은 원생은 “선수과목이수 신청서”와 “선수(보충)과목 이수 계획표” 사본을 가지고 대학원교학과(광개토관 905)로 직접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나.   전공분야가 다른 학과에 입학한 신입원생은 학과장(주임교수)의 지도에 따라 재학 중 이수 선수(보충)과목이수 계획서를 작성하고 이에 의거 재학 중 매학기 2개 교과목 이내에서 선수(보충)과목을 이수하도록 합니다.
 ※지정하지 않은 과목은 이수하여도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계획서에 의거 신청 및 이수하기 바랍니다.
 ※지정한 선수(보충)과목 미이수 시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이 없습니다.

    . 논문연구과목(석사논문연구, 박사논문연구) 수강신청 자격 안내

   석사연계과정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박통합과정

2학기 이상 이수 후 3차학기 부터 수강 가능

27학점 이상 이수 후 수강 가능

        ※관련근거 : 대학원 논문연구학점에 관한 규정
        ※반드시 지도교수(2010-2학기 배정 예정)의 개설 과목만을 수강신청하여야 하며,
          지도교수의 개설과목이 아닌 과목을 수강하였을 경우에는 수강 및 성적을 인정
          하지 않음을 유의하기 바랍니다.

6. 비밀번호 변경

가.  최초접속 시 비밀번호는 주민번호 뒷자리(구 시스템 사용자는 기존 비밀번호)로 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비밀번호는 절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보안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특히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쉬운 문자 혹은 숫자로 지정( : “1”, “12”, “전화번호하여 타인이 도용하는 사례가 간혹 발생하고 있으므로 유의하기 바랍니다.

다.  비밀번호 관리 소홀로 수강신청 내역 학적사항이 자신의 의사와 다르게 변경되더라도 구제 받을 수 없으므로 비밀번호 관리에 특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7. 학생 전화번호 정보 입력

   새로 변경된 시스템에서는 학생에 대한 안내를 바로 할 수 있는 SMS를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학사정보서스에 본인 연락처가 잘못되어 있거나 변경 전 번호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반드시 올바른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학사서비스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기 바랍니다.

8. 기타사항

   2011-1학기 학사일정, 학칙 및 관련규정 등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필독하시고 기타  교과과정에 관한 문의는 각 학과실 또는 학과장께 문의 하기 바랍니다.

 

                              

        

13   201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관리자 2011.02.08 2260
이전 탄소배출권 거래중개사 과정
다음 2011년 3월 외국어 자격시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