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     목 2012-1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 성 자 관리자

1. 개 강 일 자 : 2012.03.02(금)

2. 수강신청 기간 : 2012.02.16(목) - 21(화) 4일간

3.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12.03.05(월) - 03.09(금) 4일간

※학과에서 폐강(변경)한 과목은 자동 삭제 또는 추가되지 않으므로 한 학기 이수학점 내에서신청 하시고 추후 출석부 명단도 반드시 확인하여 누락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4. 수강신청

가. 홈페이지(http://www.sejong.ac.kr) -> 학사정보서비스 -> 수업/성적 ->

강좌조회 및 수강신청 -> 수강신청을 클릭하여 수강신청합니다.

나. 수강신청장소 :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다. 학번조회 : 주민등록번호로 검색 가능

선수(보충)과목, 타학과과목, 한국어과목, 교차수강 및 학부4학년전공과목 수강신청자는 인터넷 수강신청(가수강) 후 신청서를 출력하여 교과목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아 대학원교학과(광개토관 905호)에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학점이수가 가능합니다.

외국인학생(2009이후 신입생)의 한국어과목신청의 경우 한국어관련 학비감면을 받은 학생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5. 수강신청 방법 : 검색된 과목에서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가. 선수(보충)과목

1) 선수(보충)과목이 대학원 과목일 경우 : 검색된 과목에서 "선수"를 클릭한 후 "선수과목리스트"에서 해당과목을 클릭 하면 선수(보충)과목에 대하여 "가수강"처리 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선수과목이수 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가능합니다.

2) 선수(보충)과목이 학부 과목일 경우 : :검색구분 "타학과강좌 검색" 선택, 타학과 "일반대학원" 선택 및 해당학과를 검색 후 검색된 과목에서 "선수"를 클릭한 후"선수과목리스트"에서 해당과목을 클릭 하면 선수(보충)과목에 대하여 "가수강" 처리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 선수과목이수 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가능합니다.

나. 학위과정간 교차 수강 : 검색되는 과목 중 타과정(석사/박사) 과목의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가수강" 처리 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 “교과목 교차수강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다. 타학과(대학원)과목 : 검색구분 "타학과강좌 검색" 선택, 타학과 "일반대학원" 선택 및해당학과를 검색한 후 동일과정 과목의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가수강" 처리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 “타학과(타대학원)과목 이수신청서”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 타학과 과목은 동일과정의 과목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예) 석사과정(석사, 공통), 박사과정(박사, 공통), 석박통합과정(석사, 박사, 공통)

라. 학부4학년 전공과목 : 검색구분 "타학과강좌 검색" 선택, 타학과 "학부" 선택 및 해당학과를 검색한 후 검색된 과목에서 "신청"을 클릭하면 "가수강" 처리 되며, 가수강신청서를 클릭하여 “학부4학년 전공과목 수강신청서” 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마. 한국어과목 수강신청서(외국인) : 검색구분 "타학과강좌 검색" 선택, 타학과 "일반대학원" 선택하여 아시아학과를 선택 한 후 한국어과목(기초한국어, 중급한국어, 고급한국어)의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가수강" 처리 되며, 가수강 신청서를 클릭하여 “한국어과목 수강 신청서(외국인)”를 출력한 후 담당교수, 지도교수 및 학과장(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과로 제출하여야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2009학년도 이후 신입생의 경우 한국어관련 학비감면을 받은 학생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5. 수강신청(변경) 시 유의사항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관련 수료학점 및 선수(보충)과목 이수 안내(학칙 제47조, 학칙시행세칙 73조)

1. 학․석사연계과정 : 2학기까지 수료학점을 모두 이수한 경우 3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제출 가능

2. 석사,박사과정 : 3학기까지 수료학점 및 선수(보충)과목을 모두 이수한 경우 4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제출 가능

3. 석․박통합과정 : 7학기까지 수료학점 및 선수(보충)과목을 모두 이수한 경우 8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제출 가능

① 신입생 수강신청은 해당학과 학과장(주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은 후 신청하도록 합니다.

※선수(보충)과목을 지정받은 원생은 “선수과목이수 신청서”와 “선수(보충)과목 이수 계획표” 사본을 가지고 대학원교학과(광개토관 905호)로 직접 제출하여야만 과목이수가 가능합니다.

전공분야가 다른 학과에 입학한 신입원생은 학과장(주임교수)의 지도에 따라 재학중 이수할 선수(보충)과목이수 계획서를 작성하고 이에 의거 재학 중 매학기 2개 교과목 이내에서 선수(보충)과목을 이수하도록 합니다.

※지정하지 않은 과목은 이수하여도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계획서에 의거 신청 및 이수하기 바랍니다.

지정한 선수(보충)과목 미이수 시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이 없습니다.

논문연구과목(석사논문연구, 박사논문연구) 수강신청 자격 안내

학․석사연계과정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석․박통합과정

2학기 이상 이수 후 3차학기 부터 수강 가능

27학점 이상 이수 후 수강 가능

※ 관련근거 : 대학원 논문연구학점에 관한 규정

※ 반드시 지도교수(2012-1학기 배정 예정)의 개설 과목만을 수강신청하여야 하며, 지도교수의 개설과목이 아닌 과목을 수강하였을 경우에는 수강 및 성적을 인정하지 않음을 유의 바랍니다.

 

6. 비밀번호 변경

가. 최초접속 시 비밀번호는 주민번호 뒷자리(구 시스템 사용자는 기존 비밀번호)로 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비밀번호는 절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보안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특히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쉬운 문자 혹은 숫자로 지정(예 : “1”, “12”, “전화번호”)하여 타인이 도용하는 사례가 간혹 발생하고 있으므로 유의하기 바랍니다.

다. 비밀번호 관리 소홀로 수강신청 내역 등 학적사항이 자신의 의사와 다르게 변경되더라도 구제 받을 수 없으므로 비밀번호 관리에 특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7. 학생 전화번호 정보 입력

새로 변경된 시스템에서는 학생에 대한 안내를 바로 할 수 있는 SMS를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학사정보서스에 본인 연락처가 잘못되어 있거나 변경 전 번호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반드시 올바른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학사서비스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기 바랍니다.

 

8. 기타사항

2012-1기 학사일정, 학칙 및 관련규정 등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필독하시고 기타 교과과정에 관한 문의는 각 학과실 또는 학과장께 문의 하기바랍니다.

 

 

 

 

 

109   2012-1학기 수강신청 안내 관리자 2012.02.06 2406
이전 2012-1학기 대학원 신입생/재학생/수료생...
다음 2012년 3월 외국어 자격시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