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우회 : 공지사항
제     목 개강관련 교수님 말씀
작 성 자 관리자
우리가 때도 곳도 없이... 마치 열대 스콜같은 집중호우가 내립니다.
기후변화 공부한... 더 그렇게 느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매번 매일 보내면서... 여러분이 그러잖아도 힘들 터인데... 하는 생각도 많이 합니다. 그러나, 공부도 그렇고 학위도 그렇고... 그냥 있으면 누가 해결해주는 것이 아니지요.
 
지나고 보면, 어떤 문제 해결하기 위해서... 또 논문을 완성하기 위해서 관련 논문을 찾고, 툴을 이용하여 분석하고 본인 이름의 논문을 쓸 때가 가장 보람있는 기간이기는 합니다.
 
이제 개강이어서...
몇가지 사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개강과 관련하여... 여러분 근황도 볼 겸...공부 시작을 알리는 의미로... 9월 2일(목) 제 수업인 기후변화세미나시간에 수업을 잠시 하고... 원우회 주최로 개강총회가 열릴 겁니다. 다들 참석 바랍니다.
 
2. 제가 한 5분이라도 현재까지 공부하고 있는 것을 같고 면담하기를 원했으나, 아직 하지 않은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원, 정재학, 김병직, 원희철, 김상완씨 등입니다. 9월 2일이라도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것과 그동안 공�란 연구노트, 또 논문작성과 관련한 자료들을 갖고 면담하시기 바랍니다.
 
3. 2학기에는 적어도 2주에 1번정도는 저, 김윤성, 사재환 박사와 면담을 하겠습니다. 잊지말고... 계속 상담하고 어려운 것을 함께 풀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4. 논문과 관련하여...: 완성도가 높은 것은 제가 학회장인 한국대기환경학회에, 좀 떨어진다고 생각되는 것은 한국기후변화학화에 제출해 주십시요.
 
5. 학술대회와 관련하여... 완성도오 무관하게...10월 28, 29일 광주에 내려오실 수 있는 분은 대기환경학회에서 발표해 주시고, 그렇지 못한 분들은 10월 초에 열리는 기후변화학회에서 발표해 주십시요. 가급적 대기환경학회에...
(기교야! 이 편지도 홈피에 올려놓고... 또...대기환경학회와 기후변화학회 학술대회 정보를 홈피에 올려놓기 바란다)
 
6. 그리고...사적인 부탁 하나 합니다. 다름아니고... 대기환경학회 회관 마련을 위해서 제가 총력을 다해 뛰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업을 가진 분들은... 2-5구좌(1구좌 10만원) 정도 보태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이때 보내는 사람이름을 꼭 전의찬(실제 이름) 이렇게 보내주어야 집계가 됩니다.
구좌는 신한은 100-026-346174 (사)한국대기환경학회 입니다.
 
그럼, 여러분이 2학기에도 열심히 공부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를 간곡히 부탁하면서, 이만 줄입니다.
8   개강관련 교수님 말씀 관리자 2010.08.28 429
이전 안녕하세요. 전의찬 입니다.
다음 교수님 말씀입니다.